Google 크롬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에 대하여

구글 Chrome 브라우저를 얼마나 쓰십니까?

IE(Internet Explorer)가 ActiveX를 사용하는 등으로 빠르고 가벼운 브라우저로 크롬의 사용 비율 상승 추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Safari, Firefox 등도 있으나 Chrome의 상승 추세에는 못 미치는 듯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구글 크롬이 브라우저 사용률에서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통계를 내는 기관에 따라 다르긴 하나, 필자가 정확하다고 보는 기관의 통계를 참고하면 한국에서의 Chrome vs IE의 사용률 비율은 2:8 또는 3:7 정도입니다.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권은 4월 현재 5:5 정도인 것 같습니다.

크롬의 브라우저 프로그램 업데이트 빈도가 잦지만 자주 쓰다 보니 무심코 계속 업데이트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번역 옵션 알림 창이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 자세히 들여다볼 시간이 없다 보니, 디폴트 설정 그대로 두고 보니 번역옵션 알림 창이 계속 뜹니다.

좀 성가셔서 크롬 알림 없애기, 특히 번역 옵션 없애기를 하려 들어가니 구글의 설명과 조금 차이가 있는 듯하여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에 간단 포스팅합니다.

Google 크롬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 google-chrome-translation-option-setting-06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 옵션 창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번역 옵션을 가급적 이용하지 않으려 하기에, 좀 성가시기도 하고 해서 없애기 하려는 것입니다.

우측 상단의 = 비슷한 표시의 크롬 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화면이 뜨는 데요. 설정창의 맨 아래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Google 크롬 알림 없애기 google-chrome-translation-option-setting-02

이 곳에서 화면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쭉 훑어보면, “언어” 탭이 보입니다.

Google 크롬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 google-chrome-translation-option-setting-03

“사용 언어가 다른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네요.

이곳을 “체크 해제”하면 번역 옵션 알림이 없어집니다.

Google 크롬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 google-chrome-translation-option-setting-05

필요에 따라 쓰실 분은 쓰시고……

그 외에도 불편하게 하는 알림 없애기를 하려면, 일반 설정 및 고급 설정 표시를 통해 내가 원하는 환경으로 만들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크롬 알림 없애기 중 번역 옵션 알림 없애기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