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알캡쳐 vs Snagit Review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에서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을 필요로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하는 경우는 그 사용빈도가 꽤 많은 편입니다.

요즘 캡쳐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알고 보니 그러네요.  여태 잘 몰라 과거에 Snagit 이라는 유료 프로그램을 써왔었는데, 요즘은 한국산으로도 무료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많네요.

Snagit 캡쳐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네이버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 알캡처, 픽픽(Pick Pick),  등등…….

일단 사용 안 해보니 모를 수밖에요. 그런데, 일하다 우연히 알캡처를 사용해봤는데, 참 편리하네요. 무료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이기도 하고요.

알캡쳐는 사용하기가 너무 편해, 요즘은 Snagit Capture 프로그램 사용하지 않고,  이것을 사용한답니다.

알캡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인터넷 서핑 또는 일을 하다가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즈 시작 버튼 옆의 빠른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고 필요한 부분 캡쳐하면 됩니다.  매우 편합니다.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알캡쳐 vs Snagit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으로 쉽습니다. 웬만하면 어렵지 않게 이미지 캡쳐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실행시키면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에도 빠른 실행 아이콘이 보이는 데,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알캡처 환경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캡쳐 프로그램 알캡쳐 vs Snagit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이미지 캡처 디폴트 (default) 저장 형식은 png 파일 형태로 되어 있어서, 압축률이 좋은 jpg 확장자 파일로 설정했습니다.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알캡쳐 vs Snagit

알 캡처를 실행하면 컴퓨터 화면 한 쪽에 위 그림처럼 캡쳐 영역 설정하는 창이 조그맣게 하나 뜨는데, 보통 드래그 방식의 직접 지정 캡쳐를 많이 쓰죠.

캡처 영역 설정은 위의 그림에서 순서대로 직접 지정 capture, 창 capture, 단위영역 capture, 전체화면 capture  등이 있어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알 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는 곳 바로가기 클릭하면 제작사 홈 페이지의 알캡처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알툴즈  (Altools) 전체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는 방법도 있으나, 다 사용하면 불편한 점도 없잖아 있어서… 이미지를 클릭해도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http://www.altools.co.kr/Download/ALCapture.aspx

이미지 캡처 프로그램 알캡쳐 vs Snag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