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주말농장 텃밭을 일구다 보니 양평을 매우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자주하는 성격이 아닌 탓에 강원도를 국도를 이용하여 지나긴 했어도 그리 자주 가본 곳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텃밭 등의 이유로 양평을 꽤나 많이 알게 되었고, 양평 가볼만한 곳에도 관심이 생긴 건 어쩌면 당연한 귀결이 아닌가도 생각됩니다. 

양평군이 소개하는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 전도(全圖)

(아래 그림들을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확대보기할 수 있습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전체 모음 안내도

혹시 양평군을 여행하려 계획하거나 갈 계획이 있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양평의 동북부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은 양평이 대략 서쪽으로 북한강을, 남쪽으로 남한강을 끼고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서 뿐만 아니라, 양평군 전체가 구석 구석 여행지, 휴식지로서 손색이 없다할 정도입니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요소요소에 펜션, 맛집 등도 많이 있습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수십곳을 양평군이 안내하는 “365 아름다운 양평” 관광안내지도를 참고하여 어떤 명소가 있나 나열식으로 설명없이 서북권, 동북권, 동남권, 서남권으로 나누어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동북쪽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서북부

양평군 가볼만한 곳 서북쪽 모음

1. 두물머리

특히 사진 애호가들에게 더 유명한 곳입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모여 한강이 되는 곳으로, 물안개가 낀 두물머리의 광경은 운치와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물안개 장면이 아니라하더라도, 두물머리 자체가 아름다운 휴식터로도 좋습니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입장료가 무료인 공원이며, 연꽃밭도 있어 굳이 세미원을 가지 않더라도 아름다운 연꽃 사진을 담기에 부족하지 않습니다.

두물머리 주차장(주간 유로, 야간 무료)이 입구에 있습니다.

2. 세미원 – 배다리

연꽃을 테마로 조성된 명소이고, 입장료가 있습니다.

3. 서후리 숲

4. 이항로 선생 생가 – 벽계구곡

5. 몽양 여운형 선생 생가 기념관

6. 양수리 과수마을

7. 양서문화체육공원

8. 황순원 문학촌 소나기 마을

이외에도 청계산, 중미산 휴양림, 양수리환경생태공원, 중미산 천문대, 양평 곤충 박물관,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산음자연휴양림, 용문산 관광지(용문사, 상원사, 용문산은행나무), 설매재 휴양림 등이 있습니다.

일일이 전부 나열하지 못해 빠트린 곳도 많으니 부족한 곳은 관광안내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평의 남서부

양평의 남쪽으로 광주시와 여주시가 인접해있고, 양평군에 속한 곳은 강상면과 강하면입니다.

양평나루께축제공원, 들꽃수목원, 군립미술관, 양평생활체육공원, 내리 산수유마을 등이 보입니다.

빠트린 곳은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서남부

양평 가볼만한 곳  동남쪽

양평의 동북쪽

행정구역으로 단월면과 청운면이 양평의 동북부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민물고기생태학습관, 풀꽃향기허브나라, 중원계곡과 중원폭포, 청운오토캠핑장, 소리산, 석산계곡, 신론리외갓집체험마을, 신론도원리 신촌생태마을, 청운골생태마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양평군의 동북부와 인접한 행정구역은 홍천군과 횡성군입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동북부

YangPyeong-Attraction-Guide-IMG_3081-2-740

양평의 동남부

양평의 동남부는 동쪽으로 원주시가, 남쪽으로 여주시가 인접해 있습니다.

양평의 동남부에 해당하는 면은 개군면, 지평면, 양동면 등으로,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숲속의 정원, 지평양조장(근대문화유산), 미리내캠프(힐링클럽), 고송약수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외 빠트리거나 부족한 부분은 안내도를 참고하거나, 추가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양평 가볼만한 곳 동남부

YangPyeong-Attraction-Guide-IMG_3081-3-740

양평 대표적 명소중 하나인 두물머리 

양평의 대표적 명소중 하나 "두물머리"

끝으로

양평의 대표적 명소중 하나인 두물머리 비오고 흐린날, 파노라마 사진을 끝으로,

자전거길 등 빠트린곳도 많고 부족하지만, 자세한 설명없이 나열식으로 살펴본 “양평 가볼만한 곳 명소들”편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