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에 다녀온 바 있는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과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후기(펜션이름이 추억만들기 였는지 아니면 다른 곳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위치는 정확합니다)를 남깁니다.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인근)

이미 예전에 써놓은 글이 있어, 조금 가감하여 포스팅하니 도움되는 정보가 있기를 바랍니다.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약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 약도 및 후기

윗 그림은 서울에서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까지의 거리, 위치, 가는 길을 알기 위한 것입니다. 둔내 IC, 면온 IC, 장평 IC 등이 보이시죠?

강원포 평창 금당계곡 가는 길

평창 금당계곡 가는 길은 잘 모르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 타고, 네비게이션 찍고 갔습니다.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계곡에서 운무낀 산을 바라보고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계곡에서 운무낀 산을 바라보고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의 모습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의 모습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몇 년 전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근처 펜션에 갔었는데, 비온 뒤라 물살도 세고 안개, 운무도 자욱했습니다

주소는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개수리 849일대이고, 금당계곡과 민박이 바로 붙어있어 물놀이, 고기잡이 낚시, 통발을 놓아 물고기 잡기 등 여러 가지 재미있습니다.

펜션이나 민박에 머물면, 낚시도구를 빌려주기도 하니 사전에 연락해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세월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뇌의 회전이 느리니, 시간에도 상대성이론이 적용되는 지 ‘어어…….’하니 몇 달이 지나 있고,

몇 년이 훌쩍 지나 가버리는 것 같습니다.

추억속의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펜션에서의 여행기입니다.

금당계곡 주변에 펜션과 민박집이 드문드문 많이 있습니다.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금당계곡 가는 길에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gangwon-do-pyeongchang-keumdang-valley-pension-tour-epilogue_06_49

금당계곡물

멋지죠? 펜션 민박집 앞의 금당계곡 물살이 새파랗고 생동감 느낄 겁니다.

펜션 민박집에 가면 바닥에 이런 자갈 깔려있는데, 금당계곡 gangwon-do-pyeongchang-keumdang-valley-pension-tour-epilogue_12_21

펜션 민박집에 가면 바닥에 이런 자갈 깔려있는데, 금당계곡에도 자갈이 많답니다!

금당계곡 민박집 모습

금당계곡 민박집 모습 보이시죠?

계곡물과 산 경치들

비온 뒤라 물살도 세고, 산위로 운무도 자욱합니다!

계곡에서 낚시하는 사람들도 한적하게 눈에 띄고요.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gangwon-do-pyeongchang-keumdang-valley-pension-tour-epilogue_15_49

비온 뒤라 물살도 세고, 산위로 운무도 자욱합니다!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gangwon-do-pyeongchang-keumdang-valley-pension-tour-epilogue_02_25

낚시는 물살이 세서 잘 안되고, 펜션에서 통발을 빌려 계곡 적당한 위치에 놓아두고 물고기 잡았습니다. 많이는 못잡고, 매운탕 끓일 정도도 못잡았죠. 

가는 시기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펜션 야외에서 시원하게 고기 구워 먹고 달밤에 한담하며 놀았습니다. 

금당계곡에 비가 온 뒤라 물살이 얼마나 센지…….

시원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저는 수영을 잘하는 편인데, 금당계곡 물살이 세서 펜션 민박집 주인에게 물에 들어가서 수영해도 되냐고 하니, 괜찮데요.

그런데 아무도 들어가는 사람 없었습니다.

물가에 찔끔 찔끔 들어가는 사람 있어도…….

주인아저씨도 참…….

위험하게시리…….

근데 저는 들어가서 수영했어요…….

물살을 타서 수영하면서 내려가다 물 깊이가 일정치 않아 바위에 무릎이랑 팔 부딪히기도 하고…….

조금만 더 내려가면 안전한 곳이

조금만 더 내려가면 어린이들도 물놀이할 수 있는 안전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가는길 | 짧은 후기 gangwon-do-pyeongchang-keumdang-valley-pension-tour-epilogue_09_25

이상 충분히 다 담진 못했지만 강원도 평창 금당계곡 추억만들기 펜션 여행 가는길 | 짧은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