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등 캠퍼스 이모저모 사진

대학교 캠퍼스를 이모저모 담아두는 출사를 해왔습니다.

일전에 연세대학교 정문 등의 모습을 포함한 포스팅을 한 바 있었습니다.

혹 블로그 보시고, 우리 학교도 해주세요~ 하시면, 이미 담아 놓은 게 있으면 포스팅할 것이고, 없으면 시간을 내서 출사후 포스팅해드립니다. 시간은 약간 여유를 주시고요.



몇 달 전에 들러서 담아 두었던 서울대학교 캠퍼스 사진 10장을 포스팅합니다. 블로그 통신량(밴드위드 : bandwidth, 대역폭) 을 절약하기 위해 10장으로 제한했습니다.  밴드위드(트래픽) 문제는 거의 해결되어 가고 있습니다. 밴드위드 문제가 해결되면, 사진 이미지의 크기도 좀 더 크게 할 수 있고, JPG 품질도 최상급으로 할 수 있습니다.

즉, 올려진 이미지는 JPG 최상 품질이 아니고 한 두 단계 낮춘 것입니다.

서울대학교는 올해 입시에서 수능만점자 불합격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서울대 주소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이랍니다.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식당 올라가는 길 Seoul-National-University-Gwanak-campus-photo-_MG_2412_A_600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식당 올라가는 길 

서울대학교 캠퍼스 본관, 도서관, 식당, 우체국, 동아리방 등이 모두 모여 있는 서울대학교의 심장부라 할까요? 거기로 가는 길입니다.

가을날에 서울대학교 캠퍼스 사진을 담아서 아직은 신록이 남아 있지만, 가을 기운이 들어 나뭇잎들의 색상이 약간 노란 기운이 들어 있습니다.

지금은 4월이니 서울대학교 벚꽃도 한창 피어 있겠지만….

서울대학교 입학처 본부 건물 앞의 대중교통 이용 정류장 Seoul-National-University-Gwanak-campus-photo-600

캠퍼스 내 본부 건물 앞의 대중교통 이용 정류장 

본관 건물 앞에 초지 잔디밭이 있는데요. 그 아래 버스, 택시 등의 대중교통 이용하는 정류장입니다. 사람들이 차를 기다리고 있네요. 택시가 마침 한 대 지나가고….

서울대학교 입학처 등이 있는 본부 건물

서울대학교 입학처 등이 있는 본부 건물 

서울대학교 본관 건물을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가을 날씨 좋은 날이라 하늘이 새파랗습니다.

서울대학교 중앙식당 사진

금강산도 식후경이고, 공부도 먹어야 하죠? 식당 모습입니다.  의자와 탁자 모습.

여기서 커피도 마시고 가끔 휴식도 취하죠. 사람들이랑 모여 한담을 나누고 쉬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대학교 중앙식당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모습

서울대학교 중앙식당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는 모습 

중앙 식당안 모습인데, 토요일 늦은 오후이고, 식사 시간이 아니라 한가합니다. 학생들이 식당을 독서실 삼아 공부를 하고, 이야기도 나누는 모습의 사진입니다.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Seoul-National-University-Gwanak-campus-Library-photo-600

>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중앙 도서관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담다 보니 좀 밝게 보이는 데요. 실제 건물은 좀 낡고 칙칙해 보입니다. 오랬동안 건물 벽에 이끼가 끼어 색상이 좀 낡고 오래된 느낌을 줍니다. 도색을 다시 하시면 좋아 보일 정도로…

서울대 중앙도서관  올라가는 계단 Seoul_National_University-stairs-600

서울대 중앙도서관  올라가는 계단

중앙 도서관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저 계단을 올라가서 왼쪽으로는 도서관과, 인문, 사회대 등으로 가는 길이 있고, 오른 쪽으로는 자연대학교, 공과대학교 등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서울대 중앙도서관 건물 1층 복도

중앙도서관  1층 복도 : “도서반납”

 

도서 반납하세요~ 를 바라보고 한 컷.

인문계 건물 쪽으로 학생들이 이동하는 뒷 모습을 실루엣으로 포함시켰습니다.

자연대학교 건물 외벽 담쟁이 덩쿨 Seoul-National-University-cafeteria-Natural-Siences

자연대학교 건물 외벽 담쟁이 덩쿨

 

자연대학교 건물 벽엔 이렇게 식물, 담쟁이 덩쿨이라하나요?

건물 벽을 에워싸고 있습니다.

매우 자주보는 풍경이겠죠?

서울대 신양학술정보관 Seoul-National-University-Sinyang-Culture-foundation-01-

신양학술정보관

 

마지막으로 공과대학교 올라 가는 길에 신양 학술 정보관의 모습입니다.

사실 캠퍼스의 이모 저모를 다 보여 줄려면, 사진 100장으로도 모자랄 것입니다. 아쉽지만, 간략히 10장만 포스팅에 넣었습니다.

다음에는 벚꽃이 막 피었던 날에 다녀온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캠퍼스가 아름다운 경희대학교의 봄날 휴일 모습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이상으로, 서울대학교 사진 | 관악캠퍼스의 이모저모 II 편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