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모텔 살인 미스터리

SBS의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편은 944회차, 2014년 6월 28일 토요일 방영되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동시간대에 시청율 1위를 다투는 프로그램으로, 그것이알고싶다 레전드급으로 올라갈 듯 합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그것이알고싶다의 레전드는 사이코패스 엄 여인, 소시오패스, 오차 맨홀 사건, 문경 십자가, 가락시장의 거지목사편…. 등 손으로 세기조차 힘들정도로 긴장감과 소름을 돋게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그 전에 한 가지 그것이알고싶다의 시청률 추이(닐슨 코리아)를 잠깐 살펴보면,

그것이 알고싶다 최근 방영 회차별 시청률 추이 표(닐슨코리아)

945회 신데렐라편이 9.9%, 946회 애국가 작사 미스터리 6.2%, 947회 잔혹한 의리, 3000억 재력가 살인사건의 미스터리 7.7%, 948회 ‘아가’와 ‘꼽새’, 그리고 거짓말 – 여간첩 미스터리는 5.9%를 기록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의 시청률 공식

대체적으로 엽기적인 범죄 사건이나 일반인이 상상하기 어려운 미스터리를 다룬 프로그램 회차가 시청률이 높고, 약간 정치성이 있거나 긴장감이 떨어지는 사회문제를 다룬 것은 시청률이 다소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주(2014.8.2.) 949회차에는 수면제 살인 미스터리 무기수 김신혜의 14년편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14년 동안 감옥 안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알리기 위해 홀로 재심을 준비해왔다는 무기수 김신혜 사건을 다룬 것으로 재심을 통해 억울함을 풀 수 있을 지, 우리나라 재심 제도의 높은 벽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는 내용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블랙 미니스커트편은

참, 소름이 돋는 내용이라 한여름의 납량물과도 같은 내용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이 모텔에 들어서는 순간

검정미니스커트라는 단어가 주는 상징성처럼 연약한 여자의 이미지를 주지만, 그 이면에는 반전의 무서운 이미지, 장미의 가시로 다가오는 내용이라 소름이 돋습니다. 위의 장면은 피의자가 모텔을 들어서는 장면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 : 심문에서 중 범행 부인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페이지 바로가기 —>

http://program.sbs.co.kr/builder/programMainList.do?pgm_id=00000010101

참고로, 현재 이 회차는 SBS의 방송 프로그램 페이지에서는 제작진의 요청으로 다시보기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톱을 이용한 잔혹한 범행을 저지른 피의자, 검은 미니스커트의 여인은 왜 이런 엽기적인 범행을 저지를 것일까요? 그 범행 동기와 배경을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그것이 알고싶다 944회차의 주요내용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 : 심문에서 간간이 웃는 장면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모텔 살인 미스터리

지금까지 알려져 왔던 싸이코 패스나 소시오패스와도 다르며, 경찰의 심문을 받으면서도 중간 중간 웃고 있는 그녀는, 범죄 심리 전문가들 조차도 이해하지 못할 많은 의문점들을 던져주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 : 범행 사전 계획 가능성

계속 범행을 부인하는 그녀의 이야기와 달리, 전기 충격기를 오래전에 구매했다는 내용과, 그것이 약해서 더 강력한 걸 달라고 했던 내용이 방송의 중반부를 넘어서 나옵니다.

호신용이나 방어용이라기 보다는 사전에 범행을 계획했다는 맥락의 이야기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편

특히 순금으로 된 제품만을 구매하려했던 행동도 그녀의 엽기적인 범행 동기와 무관치 않다고 방송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 범행 장면

결국은 연약해보이는 그녀 뒤에 감춰진 범행 의도가 현실로 드러나 살인사건의 범행 피해자가 생기는 순간입니다. 피해자는 영문도 모른 채 그녀의 엽기적인 범행에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편 : 범행 심리 분석

피해자가 된 남자는 뜬금없이 당한 것입니다. 나중에 어느 정도 밝혀지는 내용이지만, 관계가 깊었던 남자로부터 헤어지자는 말을 듣자 의존성이 있었던 그녀는 배신감을 느끼고 대상을 전가하여 복수를 한다는 내용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습니다.

만약에 이 사건이 밝혀지지 않았다면, 제2, 제3의 살인사건이 계속 일어났을 것이라고 표창원 범죄심리전문가는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2014-sbs-tv-the-its-know-944th-black-miniskirt-20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편 : 인격 장애 가능성

또 다른 분석 전문가는

또 다른 분석 전문가는 그녀의 이러한 행동이 히스테리성 인격장애에 해당될 수도 있는데, 살인으로까지 이어진 것은 이해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그것이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편 : 범행 대상 전이

이 사건의 실체와 범행 동기가 파헤쳐지지 않으면, 제2, 제3의 검정 미니스커트를 입은 그녀를 또 만날 수 있어, 범죄심리학적인 범행동기가 밝혀져야 한다고 프로그램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피해자가 수면위에 떠오르지 않았다면, 이 피의자는 두번째 살인을 저질렀을 것이 백 퍼센트에 가깝다고 합니다.

여름철에 무더위를 잊을 만큼 서늘한 기운을 느끼게 하는 납량물 같은 944회차 그것이 알고싶다 검정 미니스커트 여인의 비밀, 모텔 살인 미스터리가 또 하나의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로 새로이 등극하는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