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는 SBS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 글의 중반부에 바로가기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2014.5.3)에는 ‘일베’와 ‘행게이’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다 편이 방송되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섹스리스 등 지난 회차 다시보기

일베와 행게이 편에서는 ‘그들은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다’라는 나래이션이 참 인상적으로 기억 남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벌써 937회를 기록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 보기

이번주 (2014. 05. 10 (토) 밤 11:15 ~) 에는 938회 ‘ 위험한 소문, 찌라시 – 불신을 먹고 자란다’ 편이 방송됩니다. 위험한 소문, 찌라시는 비슷한 내용의 영화로도 방영되었던 것 같습니다.

방송 이후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과거형이 되겠군요.

‘그것이 알고 싶다’는 영어로 The Its Know라 되어 있습니다(위키백과) 참조.

탐사보도, 다큐멘터리, 사회고발의 장르로서 교양 프로그램으로 분류되어 있고, 1992년 3월 31일부터 방송되어 지금까지 전체 기간은 무려 22년의 세월이 넘은 장수프로그램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보기는 방송국에서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무료 다시보기는 일반 화질만 가능하고 고화질은 유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홈페이지 —>

바로가기(http://program.sbs.co.kr/builder/programMainList.do?pgm_id=00000010101)

일부 회차는 출연자의 인권보호 또는 요청에 의해 다시보기가 제공되지 않는 편도 있고, 시간이 많이 지난 회차는 화질이 좀 떨어지기도 하네요.



현재 책임 프로듀서 박기홍, 진행에는 탤런트/서울예술대학교수 김상중 진행자께서 맡고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금까지 문성근,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는 최초에 문성근,박원홍(전 국회의원), 오세훈 전 서울 시장, 5대 정진영(영화배우), 6대 박상원 님 등 많고 화려한 경력의 진행자들이 거쳐 갔네요.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위험한 소문 찌라시

그것이 알고싶다 (The Its know)는 장중하고, 긴장감이 흐르며, 우리가 궁금해하는 사회악과 비리, UFO 등 신비한 것에서부터, 선한 척 가면을 쓰고 온갖 추악한 악의 더러움을 감추고 있는 인간과 집단들의 행태까지 참, 우리가 궁금해하는 것들을 방송해 왔습니다.

방송시간대가 토요일 밤 11시 이후이다 보니, 한 주를 열심히 일하고, 밤을 지내고 나면 쉬는 날인 일요일이라 마음 편히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예능, 오락, 드라마, 토론 프로그램 등에 친근하지 않는 시청자, 다큐성 방송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시청자라면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를 많이 기다릴 것으로 사료됩니다.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섹스리스

기억나는, 또는 레전드로 알려진 주요 회차는 910회(2013.9.14) 두얼굴의 사나이 – 가락시장의 거지목사편, 906회 의문의 드라이브-그는 왜 차에서 내렸나, 909회 나는 딸을 죽이지 않았다, 901회 24번 나들목 미스터리 – 남해고속도로 실종사건, 회차 정보는 없지만, 문경 십자가편, 싸이코 패스 테스트 점수 만점을 받았던 엄여인 편, 소시오 패스, 오창맨홀 사건 등이 기억납니다.

또 하나, 요즘 초 저출산 사회문제를 앓고 있는데요.

맞벌이 시대 사회가 되어 버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초저출산의 원인이기도 한 결혼하지 않는 사회, 결혼을 해도 아기를 낳지 않는 단면을 간접적으로 들여다 본 ‘그것이 알고 싶다 섹스리스’편이 무려 8년전인 2006년 9월 2일 396회편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싸이코패스 엄여인

특히 2013~14년 초에 걸쳐, 종교의 탈을 쓰고 온갖 악행을 일삼는 양두구육의 위선자와 범죄 사건들을 많이 다뤄, 참 통쾌하기도 했었는 데요. 요즘은 조금 정치 문제와 연관된 사회 문제를 다루다보니 흥미도에 있어서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것이 시청률에 고스란히 나타나는 게 아닌가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 보기 / 가락동 시장의 거지 목사

토요일 이 시간대에 신비한 것, 미스테리, 사회악, 범죄 등 사회 문제 등 일반인 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속시원히 파헤쳐 주는  프로그램으로서 장수하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