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금 출금 계좌이체 수수료 무료인 제일은행 두드림통장

송금 출금 계좌이체 수수료 무료인 두드림통장

송금 ATM 출금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수수료 무료인 제일은행 두드림통장

은행 거래시 수수료가 부담되지 않나요?

우리가 은행 거래 시 무심코 지출되는 수수료 부담, 이것이 정당한 것인지 어떤 땐 좀 불쾌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동네 상점에서 같은 물건을 샀는데 A라는 가게에서 1,000원 하는 상품을 B라는 가게에서 1,500원에 판다면 여러분은 심히 불쾌할 것이며, B라는 가게는 다시 이용하지 않을 것이란 생각도 들 것입니다. 단 500원 차이지만 그 차이는 크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물건 가격보다 상대적으로 가격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런데 금액이 5만 원이라도 은행 계좌이체 수수료나 ATM(현금 자동 입출금기) 이용 시 수수료가 500원 전후 붙는다면 조금은 불쾌할 수도 있지만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많고 또 잊어버릴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받은 서비스를 기준으로 할 때 1,000원짜리 물건을 500원 더 비싸게 준 것 보다, 50,000원 현금 인출 시에 붙는 500원 전후의 출금 수수료가 더 내용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 심리가 원래 그런 것이라 어쩔 수 없을 수도 있지만, 내용을 조금만 더 깊이 생각해본다면 그렇습니다.

[adsense_mo1]

영업 시간 외 다른 은행 출금 시에는 수수료가 꽤 많이 붙습니다. 영업 시간 외 다른 은행 ATM기로 10만 원을 찾을 때 수수료가 800원이라면 약 원금의 1%에 달하는 액수입니다. 

두드림 통장 송금 수수료 무료

은행 계좌이체, ATM기 이용시 수수료 무료인 두드림 통장

두드림통장 최근 거래 내역

은행 거래 내역(계좌 이체, ATM 인출 포함)

야금 야금 서민 갉아 먹는 은행들의 횡포

자동화 단말기(ATM)나, 인터넷 뱅킹 거래는 물론 은행으로서는 몇백 원의 수수료를 붙이는 게 정상적이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거꾸로 고객인 서민의 입장에서는 “무료 서비스”로 제공해줘도 될 것을 고율의 수수료를 부과시키는 것은 갑의 횡포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두드림 통장 송금 수수료 무료 표시

수수료 면제인 제일은행 두드림 통장(현금인출카드, 당행 타행 대부분 포함)

우리 국민들이 이런 사소한 것들에 대기업의 횡포로 여기는 것들이 많습니다. 통신비, 해외에 비해 비싼 스마트폰 단말기, 자동차 가격….

각설하고….

인터넷 뱅킹 은행 계좌 이체 수수료, ATM 출금 수수료(당행, 다른 은행 인출 포함)가 무료인 통장을 알려드립니다. SC 제일은행 두드림 통장과 현금인출카드입니다.

SC 제일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입니다.

이 은행으로부터 필자는 아무것도 받는 것도 없고, 알려달라는 부탁을 받은 일도 없습니다.

그런데 왜 수수료 무료인 이 통장과 서비스를 소개하느냐고요?

자녀가 셋인 동네 이웃과 이야기하다가 용돈을 3만 원 ~ 5만 원 자주 통장으로 계좌 이체하는 데 그때마다 수수료 꼬박 몇백 원씩 붙으니 짜증 난다 하더군요.

송금하는 횟수가 잦다 하더군요.

몇 만원 계좌 이체에도 불구하고 수수료 꼬박꼬박 받는 은행들에 조금 뿔이 나서 이 통장을 알려드렸습니다.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는 널리 알려

소비자에게 좋은 서비스를 하는 회사의 상품은 널리 알려, 대기업끼리 좀 더 좋은 서비스를 하도록 경쟁을 시켜야 하지 않나 합니다.

소위 앉아서 주워 먹는 느낌을 주는 대기업인 은행들의 행태는 소비자가 행동할 때 좀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지 않나 싶습니다.

서민에겐 과도한 수수료는 부담이며, 쌓이면 큰돈이 됩니다.

이 통장에 대해서 이미 알고 이용 중인 분들도 계실 겁니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 좋은 정보 공유차원에서 글 포스팅했습니다.

Leave a Comment